공지사항
NOTICE (Total Article : 22)

안녕하세요. 현재 수입 예정인 다양한 맥주를 많은 회원들에게 제공을 하고자 노력하시는 누룩님의 여러건의 수입 맥주 공동구매 및 향후 일어날 수 있는 홈브루잉 도구/기타 공동구매에 관해 비어포럼 운영진들의 의견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미래의 비어포럼은 바로 지금 여러분들과 우리들이 만들고 있습니다.

 비어포럼은 이제 태어난지 갓 한달여된 갓난아기와 같은 곳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쓰는 글 하나, 다는 답글 하나하나가 비어포럼의 방향과 미래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희 운영진은 비어포럼이 상업맥주와 홈브루잉에 대한 정보에 대해 목말라하는 많은 이들에게 서로 물어가며, 공부해가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러한 면에서, 현재 추진되는 여러 공동구매건들이 이러한 오픈된 정보 및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것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갓 태어난 비어포럼에서 계속적인 공구들이 진행됨으로 맥주관련 타사이트사람들에게 비어포럼에서는 상업맥주 공구를 통해 새로운 맥주를 저렴하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인식이 생기고, 맥주를 구입하기 위해 비어포럼에 회원들이 유입되는 것에 대해 운영진들은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비어포럼의 인지도와 시기로볼때 공동구매가 적절하지 않습니다.

 

2) 공동구매의 경우 금전문제와 법적인 문제와 같이 여러가지 논란이 발생할 여지가 큽니다.

주류수입면허자(수입사)는 개인에게 주류판매 불가합니다. 단 작년 법 개정으로 주류수입면허자가가 주류판매면허를 취득했을 경우 개인 판매 가능하지만 공구를 진행하는 수입업자가 주류판매 면허를 모두 획득했다고 볼 수 없고, 그렇기때문에 개인에게 주류 판매가 합법적일 수는 없습니다. 또한 주류판매의 인터넷 판매/택배 배송 역시 절대 불가한 항목입니다. 물론 이러한 일련의 공구들이 결코 개인의 이득을 위해서가 아님을 알지만 저희는 주어진 룰 안에서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가아고 싶습니다. 당연히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인터넷을 통한 공구의 경우, 운영진의 의도와 다르게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게 됩니다.

 

3) 비어포럼은 많은 회원들이 더 좋은 맥주와 더 좋은 제품을 접하기를 원합니다.

다만 이러한 것들은 비어포럼이 추구하는 방향일뿐, 목적이 될 수는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지금은 힘들지만 관련 업계의 유통질서와 법률적인 부분을 어지럽히지 않는 방법으로, 비어포럼의 역활과 그 목적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이 되었을때, 공동구매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공동구매는 단순히 상업 맥주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접하기 힘든 홈브루잉 재료/도구등 맥주에 대한 저변 확대와 나눔이 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하겠지요.

 

4) 비어포럼은 상업화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맥주를 사랑하는 다섯명의 운영진들은 모두 각자의 소중한 시간과 자비를 털어 조그마한 보금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오직 하나, 대한민국의 맥주 문화를 바꾸는데 있습니다. 저희는 맥주를 사랑하는 모든이들의 보금자리가 되고, 손가락만 빨며 해외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부탁해서밖에 마실수 없는 많은 맥주들과 수많은 홈브루잉 재료들을 손쉽게 구하는 그날까지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금번 공구를 위해 노력하신 누룩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누룩님의 공구를 지지해주시고 기다려주신 많은 회원분들께도 양해의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운영진은 수입되는 맥주에대한 구매처등, 여러분들이 보다 쉽게 접하실 수 있는 정보와 위스키/사케 시음회에 뒤지지 않는 맥주 시음회와 같은 자리에서 누룩님의 힘을 빌려 보다 좋은 기회를 회원분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어포럼 운영진 일동

profile

In Korea


비어포럼 운영진님의 궁극적인 의견을 지지합니다.알겠습니다 제가 다른쪽으로 도와드릴 부분이 있으면 적극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누룩님, 폭발적인 추진력 감사드리며 우선은 한 템포 숨 좀 고르면서 천천히 논의해 봐요. ^^

1. 공동구매를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겠군요. 수긍이 갑니다.

2. 룰이 있다면 지켜야 하는 것이 맞지요.

3. 때가 무르익기를 기다리겠습니다.

4. 운영진들께서 비어포럼을 만드는데 들인 것 중 하나가 빠진것 같네요.

   다른 맥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이게 없었다면 비어포럼이 생기지 못했겠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운영진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아직은 갈길이 멀고도 험하겠지만 조금씩 일보전진하며 발전해나갈수 있는 비어포럼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맥주 이야기의 공유가 주가 되야 되는데...

공구가 주가 되버릴수도 있겠군요.. 공감합니다!

그리고 폭발적인 누룩님의 추진력에도 감사드립니다^^

XE Login